HK이노엔, ‘프로디악스23’ 코프로모션 돌입
상태바
HK이노엔, ‘프로디악스23’ 코프로모션 돌입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1.07.21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폐렴구균성 질환 예방 중요성 널리 알릴 것"

[프레스나인] HK이노엔은 한국MSD의 폐렴구균 백신 ‘프로디악스23’에 대한 공동 영업 및 마케팅을 시작했다고 21일 밝혔다. 

HK이노엔은 올해부터 한국MSD 백신 7종에 대한 코프로모션 및 유통을 담당했다. 그리고 이달부터 프로디악스23 영업 및 마케팅까지 역할을 확대했다. 

그 일환으로 강석희 HK이노엔 대표와 케빈 피터스 한국MSD 대표가 최근 함께 프로디악스23을 접종하며 폐렴구균 백신 접종 제고 캠페인의 첫 발을 뗐다.

폐렴은 국내 사망원인 전체 3위(2019년 기준), 호흡기 질환 중에서는 사망원인 1위인 질병으로 폐렴구균이 폐렴을 유발하는 가장 흔한 원인균이다. 성인에서 폐렴구균 백신은 만 50세 이상부터 접종이 가능하다. 

이에 대한감염학회SMS 고위험군인 65세 이상 고령자, 18세 이상의 만성질환자나 면역저하자에게 폐렴구균 백신 접종을 권고하고 있다.

프로디악스23은 만 2세 이상 소아 및 성인에서 접종 가능한 23가 다당질 백신으로, 23개의 폐렴구균 혈청형을 보유하고 있다. 백신에 함유된 혈청형에 의한 전체 침습성 폐렴구균성 질환에 대해선 57%의 예방 효과를 보인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강석희 HK이노엔 대표는 “프로디악스23은 세계적으로 약 35년 간의 접종경험이 누적된 안전성이 입증된 폐렴구균 백신”이라며 “이번 코프로모션과 함께 백신접종 캠페인을 진행해 폐렴구균성 질환 예방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겠다”고 말했다.   

(왼쪽부터)케빈 피터스 한국MSD 대표, HK이노엔 강석희 대표
(왼쪽부터)케빈 피터스 한국MSD 대표, HK이노엔 강석희 대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