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켐바이오, ADC 글로벌 임상 잇따라 진입 예정
상태바
레고켐바이오, ADC 글로벌 임상 잇따라 진입 예정
  • 이정원 기자
  • 승인 2022.01.1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파트너사 익수다, 2개 일정 공개

[프레스나인] 레고켐바이오사이언스(이하 레고켐바이오) 파트너사인 익수사 테라퓨틱스(이하 ‘익수다’)가 레고켐바이오로부터 기술도입한 2개 ADC개발후보의 임상시험 일정을 최근 공개했다. LCB73(CD19-ADC)은 올해 상반기 그리고 LCB14(HER2-ADC)는 올해 3분기 글로벌 임상1상에 진입한다는 계획이다.

작년말 LCB71(ROR1-ADC)의 파트너사인 시스톤이 해당 물질의 호주 및 미국 FDA 임상시험계획서(IND) 승인을 받는 등 레고켐바이오의 ADC후보물질들이 올해를 기점으로 대거 임상단계에 진입하게 될 예정이다. 가장 앞선 개발후보인 중국 포순제약의 Her2-ADC는 성공적인 1상 결과를 바탕으로 다양한 암종을 대상으로2상 진입을 신속하게 추진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김용주 레고켐바이오 대표이사는 “이제 당사는 플랫폼 중심 회사에서 독자 파이프라인 개발 중심 회사로 변신할 것이며, 그 첫 후보는 LCB84(Trop2-ADC)로 올 4분기 미국 임상 IND제출을 목표하고 있다”고 전하며”임상 결과를 통해 차별성을 입증하고, 이중항체 및 면역함암기전 ADC 등 새로운 분야에 집중하여 동종업계 선두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10일(현지시간)부터 4일간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J.P. Morgan Healthcare Conference)에 참여하고 있다.  레고켐바이오는 매년 해당 학회에 참석해왔으며, 올해도 글로벌 기술이전을 목표로 다국적 제약회사를 비롯하여 여러 기업과 파트너링 미팅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