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존 헬스케어, ‘오피란제린’ 주사제 임상사이트 추가
상태바
비보존 헬스케어, ‘오피란제린’ 주사제 임상사이트 추가
  • 염호영 기자
  • 승인 2022.01.13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서울병원 신규 포함…총 5개 기관서 3상 진행

[프레스나인] 비보존 헬스케어는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VVZ-149)’ 주사제 국내 3상 임상 기관으로 삼성서울병원을 새롭게 추가했다고 13일 밝혔다.

비보존 헬스케어는 지난해 11월부터 삼성서울병원에 참여를 준비하기 시작, 지난 11일 삼성서울병원 임상연구심의위원회(IRB) 승인을 통보받았다.

IRB는 참여자 안전을 위해 연구 적절성과 안전성, 윤리성 등을 심의해 임상연구를 승인하는 종합병원 내 의결기구다.

이로써 복강경 대장절제 수술 후 통증 환자 300명을 대상으로 한 오피란제린 주사제의 국내 3상 임상은 기존 진행 중이던 서울대병원과 고려대 안암병원, 분당서울대병원, 서울아산병원을 포함해 총 5곳에서 진행한다.

오피란제린은 수술 후 통증을 비롯한 중등도 이상의 통증에서 강력한 진통 효과를 가진 비마약성 진통제다. 오피란제린은 마약성 진통제 ‘오피오이드’와 유사하게 중등도 이상의 통증에서도 통증을 효율적으로 차단해 향후 마약성 진통제를 대체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다.

비보존 헬스케어는 또 오피란제린이 비마약성, 비소염진통성이기 때문에 오피오이드 및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의 부작용을 극복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비보존 헬스케어는 지난 2020년 10월 비보존으로부터 비마약성 진통제 신약인 오피란제린 주사제의 한국 내 독점 실시권을 획득, 국내 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이두현 비보존그룹 회장은 “지난해 7월 첫 환자 등록을 시작으로 국내 3상 임상은 원활히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임상 기관 추가로 더욱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빠른 시일 내 임상을 종료하고 탑라인 결과를 발표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