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올바이오파마, 탈모치료제 전용 생산라인 본격 가동
상태바
한올바이오파마, 탈모치료제 전용 생산라인 본격 가동
  • 염호영 기자
  • 승인 2022.03.31 0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탈모약 전문시설로 CMO 사업 확대 승부수”

[프레스나인] 한올바이오파마는 대전에 위치한 공장의 탈모치료제 전용 생산라인을 완공해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신규 생산라인을 통해 한올은 자체 판매 제품 ▲‘헤어그로정(성분명 피나스테리드)’ ▲‘아다모정(두타스테리드)’ 생산뿐만 아니라 의약품 수탁 생산 사업 성장을 꾀할 계획이다. 기존 대비 향상된 생산성과 품질관리 역량을 기반으로 적극적으로 수탁 생산 시장을 선점하고, 2025년까지 탈모치료제 수탁 매출을 기존 대비 3배 이상 늘린다는 목표다.

대전 공장 탈모치료제 포장 라인 설비. 사진/한올바이오파마

신규 생산라인은 약 727.27㎡(220평) 규모로 일반 의약품 생산라인과 완전히 분리된 전용라인으로 설계돼 대량생산이 가능하다. 회사 측은 제품 생산부터 포장까지 전과정 자동화 시스템을 도입해 공정 시간을 단축하고 생산성을 높여 원가 절감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밀폐형 생산 공정 도입을 통해 각종 외부 오염원을 차단해 철저한 품질관리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향후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 변동에 대한 유연성도 확보했다. 유사 성호르몬제인 피나스테리드와 두타스테리드는 제조 공정에서의 인체 위해 우려로 인해 일부 유럽과 미국 등의 국가에서 분리 제조를 권고하고 있다. 한올은 선제적인 생산라인 분리를 통해 추후 법규 변경 시에도 안정적인 제품 생산 및 납품 역량을 갖췄다.

한올은 수탁 생산 시장 선점과 더불어 대표 처방 시장에서 탈모치료제 제품 경쟁력을 높일 계획이다. 헤어그로정은 지난 해 의약품 처방 통계 데이터 유비스트 기준, 탈모 치료제 피나스테리드 1mg 시장에서 매출 4위를 기록했다. 아다모정은 기존 연질 캡슐 제품과 차별화된 정제 형태로 제조, 사이즈를 기존 대비 약 50% 줄여 보관 편의성과 복약 순응도를 높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장호 한올바이오파마 공장장은 “국내 탈모치료제 시장은 잠재적 탈모환자를 포함해 약 1000 만명에 육박할 것으로 추산되고 있을 만큼 향후 성장성이 기대되는 분야”이라며 “원가 경쟁력, 철저한 품질 관리, 안정적인 대량 생산 능력 등 한올만의 특장점을 통해 파트너사들을 적극 유치하겠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