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나리아바이오, 토마스 우 신임 미국법인장 선임
상태바
카나리아바이오, 토마스 우 신임 미국법인장 선임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2.04.28 0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레고보맙, 글로벌 3상 가속화

[프레스나인] 카나리아바이오는 미국법인장으로 토마스 우 전 온코퀘스트(OncoQuest) 부사장을 영입했다고 28일 밝혔다. 

토마스 우 법인장은 알버타대학교 (University of Alberta)에서 석사학위를 받은 뒤 28년 간 신약 개발 전 분야에서 경험을 쌓았다. 카나리아바이오는 온코퀘스트로 부터 5개의 면역항암제 Pipeline을 이전받아 개발중이며 이중 오레고보맙은 글로벌 임상3상을 진행 중이다. 

토마스 우 법인장은 오레고보맙을 처음 개발했던 AltaRex에서부터 줄곧 오레고보맙 개발에 참여해 왔기 때문에 오레고보맙 글로벌 임상3상을 마무리 하는 시점에 적임자로 평가받았다.  

오레고보맙 글로벌 임상 3상은 전 세계 13개국 124개 임상 사이트에서 진행 중이다. 미국 67개 사이트를 비롯해 유럽, 남미, 아시아에서 임상이 진행되고 있다. 국내는 분당서울대병원, 연대세브란스병원, 서울아산병원, 가톨릭대학교 서울성모병원, 고려대학교 안암병원, 국립암센터, 서울대병원이 글로벌 임상3상에 참여 중이다. 회사는 2022년 말까지 임상3상 환자 모집을 마무리하고 2023년에는 중간결과를 발표할 계획이다.

오레고보맙은 난소암에서 과발현되는 CA-125 항원에 결합해 T세포로 하여금 암세포를 공격하게 하는 기전을 가지고 있다. 임상2상 시험에서 무진행생존기간이 42개월로 대조군 대비 30개월이 증가하였다. 시장에서 조단위 매출을 올리고 있는 글로벌 블록버스터급 면역항암제들이 3개월에서 5개월 정도 무진행생존기간을 늘리는 것을 감안 한다면 매우 고무적인 결과인 것이다. 

오레고보맙은 계획대로 개발되면 조단위 이익이 예상되는 파이프라인이다. 세계적인 시장조사 기관인 이벨류에이트파마는 오레고보맙이 연간 7조의 매출을 낼 수 있다는 평가를 했다. 

사진/카나리아바이오
사진/카나리아바이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