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넨셀, 대상포진 임상 지원 정부과제 선정
상태바
제넨셀, 대상포진 임상 지원 정부과제 선정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2.07.2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개월간 임상‧해외진출 컨설팅 보조 받아

[프레스나인] 제넨셀은 현재 진행 중인 대상포진 치료제(프로젝트명 GNC101) 임상시험 비용 일부를 정부로부터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고 22일 밝혔다.

사진/제넨셀 CI
사진/제넨셀 CI

제넨셀은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생물의약연구센터가 주관하는 ‘백신 기술사업화 오픈이노베이션 랩, 창업기업 지원사업’에서 임상시험 및 해외 진출 컨설팅 분야 연구과제 주관기관에 선정됐다.

이번 사업은 항바이러스 치료제 등 면역치료제 및 백신 개발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사업화 우수성, 사업 추진 역량, 연구 성과 활용도 등을 평가해 창업 및 기초연구, 임상시험, 제품화, 해외진출 등을 지원하는 것이다.

제넨셀은 앞으로 6개월간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 생물의약연구센터의 지원을 받아 대상포진 치료제 2a상 임상시험을 진행한다. 

대상포진 치료를 목적으로 하는 임상은 현재 8개 병원에서 환자 모집이 순차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총 66명의 환자를 이중눈가림 방식으로 2개 시험군과 1개 활성대조군에 무작위 배정하고, 7일간 임상약을 경구 투약한 후 탐색적 유효성 및 안전성을 평가하는 방식이다. 

GNC101 후보물질은 국내 자생 식물 담팔수의 잎에서 추출한 항바이러스 유효성분을 포함하고 있다. 농림축산식품부의 지원을 받아 제넨셀과 경희대 생명과학대가 공동 개발했다.

회사는 GNC101 후보물질에 대해 항바이러스 효과가 높고 장기 복용이 가능하며, 부작용이 없으면서 재발 가능성 및 합병증 위험도를 낮춰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오영철 제넨셀 상무는 “이번 임상시험뿐 아니라 원료의약품 표준화 및 생산, 차단계 임상 등에서도 전남바이오산업진흥원과 긴밀한 협조 체제를 구축하는 한편, 공동 연구를 통한 신소재 발굴과 공동 시설 투자 등 지속적으로 연계 사업을 벌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