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백신,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상태바
한국백신,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2.09.28 15: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SO45001 획득…안전·보건 국제표준 부합

[프레스나인] 한국백신은 26일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로부터 ISO45001(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국제표준인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 인증 전문기관에서 해당 기업의 경영방침 제정, 성과평가, 안전보건시스템 구축 등을 국제표준 메뉴얼에 따라 평가·검증하는 국제인증이다. 

안전활동에서 최고 경영자 및 모든 임직원, 이해관계자가 참여하는 활동으로 전환해 사업장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을 사전 제거, 예방하고 임직원의 안전과 건강을 지켜 최종적으로는 기업의 이익과 임직원의 안전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안전보건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에 따라 ‘안전경영’ 사업장으로 인정받은 한국백신은 앞으로도 안전보건 경영시스템을 한층 강화해 나갈 방침이며, 이를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적극 이행한다는 계획이다.

하성배 한국백신 대표는 “임직원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근무할 수 있는 사업장을 만드는 것이 필수적이라는 임직원들의 공감대가 있어 한국백신이 인증을 획득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최근 ESG경영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 조직의 비재무적인 요소(환경, 사회적기업, 지배구조 등)을 반영한 책임투자 및 투명한 정보공개가 요구됨에 따라 국제표준으로서 ISO45001(안전보건경영 시스템)의 가치는 더욱 더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한국백신은 지난 4월 국제표준 부패방지경영시스템인 'ISO 37001' 인증을 획득한 바 있다.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수여식. 사진/한국백신
안전보건경영시스템 (ISO 45001) 인증 수여식. 사진/한국백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