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G 경영·채용 사회적 책임 배경"
[프레스나인] 한전KDN은 공정한 절차로 적합한 인재를 확보하기 위해 채용전문면접관 자격과정을 시행했다고 최근 밝혔다.
최근 경영환경이 환경·사회·지배구조(ESG) 및 채용의 사회적 책임이 중요해짐에 따라 사내 면접관 자격제도를 통해 공정과 공감채용을 강화하겠다는 방침이다.
인증원은 지난 2일 진행한 자격과정에서 한전KDN 주요 보직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채용절차법 ▲ESG경영과 채용의 사회적 책임 ▲글로벌 선진 채용사례 등 최신 트렌드를 비롯해 역량평가 이론 ▲행동사건면접(Behavioral Event Interview, BEI) 등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이후 면접 시뮬레이션 실기 및 필기시험을 실시했다.
한전KDN 관계자는 “공정과 공감채용 강화를 위해 지난해 공정채용감사인 도입했고, 올해는 체험형 인턴대상 공감채용 역량면접코칭 클리닉에 이어 사내면접관 자격제도를 도입했다”고 했다.
조지용 인증원장은 “선진기업들은 면접관의 지원자에 대한 평가능력 향상은 물론 지원자 역시 면접관을 평가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대응한다”며 “면접과정에서 지원자의 경험이 합격 후 입사여부나 회사의 채용브랜드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국내에서도 공정과 공감채용 강화를 위한 면접관 자격제도가 점차 확산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PRESS9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