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약품, 알레르기 치료제 ‘씨잘‧지르텍’ 국내 공급
상태바
제일약품, 알레르기 치료제 ‘씨잘‧지르텍’ 국내 공급
  • 최광석 기자
  • 승인 2023.01.10 1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유씨비제약와 독점 판매 계약 체결

[프레스나인] 제일약품은 한국유씨비제약과 ‘씨잘정’, ‘씨잘액’, ‘지르텍 100정’에 대한 국내 독점 판매 계약을 체결하고 시장 공급을 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제일약품에 따르면 지르텍은 현재 60개국 이상에서 판매중인 제품으로 대표적인 항히스타민제다. 알레르기성 비염 및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가려움증을 동반한 피부염은 물론 습진에 대해서도 적응증을 보유하고 있다. 

알레르기 치료제 씨잘, 지르텍 사진/제일약품
알레르기 치료제 씨잘, 지르텍 사진/제일약품

씨잘은 지르텍의 주성분인 세티리진 중 약효를 주로 나타내는 R-거울상 이성질체 세티리진만 분리해 개발한 전문의약품이다. 약효가 신속하게 나타나며 오래 지속되는 이점이 있단 게 회사측 설명이다. 씨잘은 정제 형태인 씨잘정과 액제형인 씨잘액 두 가지 제형으로 다양한 연령에 처방이 가능하다.

특히 씨잘액은 유소아 복용이 편리한 액상 제형으로 1세 이상부터 복용할 수 있다. 두 약물 모두 알레르기성 비염이나 만성 특발성 두드러기, 가려움증을 동반한 피부염, 하이드로코티손 외용제와 병용 시 습진에도 사용 가능하다. 

김유향 제일약품 PM은 “한국유씨비제약과의 지속적인 소통과 솔루션 제공을 통해 파트너십을 강화할 것”이라며 “더 많은 알레르기 질환 환자들이 우수한 의약품을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공급망 확대에 힘 쓰겠다”고 말했다.

한국유씨비제약은 “10년 만에 새로운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전환점을 맞게 됐다”면서 “이번 협력을 통해 학술적 가치 전달을 강화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으로 더 많은 환자들이 혜택을 경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