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이어 국민은행도 BGF리테일과 업무협약
상태바
하나은행 이어 국민은행도 BGF리테일과 업무협약
  • 김현동
  • 승인 2023.04.09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융- CVS' 신 시너지 확대 업무 협약 체결
송지택(좌측) BGF리테일 혁신부문 전무(좌측)와 정문철(우측)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이 지난 6일 서울시 영등포구 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송지택(좌측) BGF리테일 혁신부문 전무(좌측)와 정문철(우측)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이 지난 6일 서울시 영등포구 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프레스나인] 하나은행에 이어 KB국민은행도 BGF리테일과 업무협약을 맺고 국민은행 점포와 CU점포 간 연계를 통한 협력관계를 구축한다. 편의점에서 은행 업무를 본다는 채널 혁신의 일환이다.

KB국민은행은 지난 6일 BGF리테일(대표이사 이건준)과 플랫폼·서비스 결합 기반 금융-CVS(Convenience Store)의 새로운 시너지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서울시 영등포구 KB국민은행 신관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송지택 BGF리테일 혁신부문 전무와 정문철 KB국민은행 개인고객그룹 부행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과 BGF리테일은 ▲플랫폼 기반 인증서비스 제공 ▲KB금융과 CU점포의 인프라 연계를 통한 온오프라인 채널 연동서비스 확대 ▲결제 및 데이터 협업을 통한 신상품 개발 및 공동 마케팅 강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향후 CU편의점에서 KB국민인증서·KB Wallet을 이용한 인증 업무가 가능해지고, KB플랫폼을 활용한 결제 연동 서비스가 제공되는 등 고객 편의를 위한 온오프라인 플랫폼의 혁신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편의점 택배 예약 서비스 등 인프라 연계를 활용한 서비스와 결제·빅데이터를 활용해 맞춤형 금융상품·서비스의 개발 및 공동 마케팅 등 양사 간 협력이 강화될 것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이번 협약은 기존의 제휴 방식을 넘어 비금융·플랫폼 간 결합으로 양사의 콘텐츠·서비스 확장을 달성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이용 고객에게 필요한 새로운 서비스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앞서 하나은행은 지난 2021년 박성호 행장 시절 BGF리테일과 미래형 혁신채널 구축과 디지털 신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었다.

박성호(왼쪽) 하나은행장과 이건준(오른쪽) BGF리테일 대표가 2021년 9월3일 서울 중구 하나은행 본점에서 BGF리테일과 미래형 혁신 채널 구축 및 디지털 신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