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부 사업화 자금지원 등 혜택 기대
[프레스나인] 에스엠엘바이오팜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2023년도 혁신분야 창업패키지(신산업 스타트업 육성) 지원사업체로 선정됐다고 11일 밝혔다.

중기부 혁신분야 창업패키지 지원사업은 초격차 분야 유망기업의 혁신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글로벌 트렌드와 기술, 시장 수요에 부합하며 국가경제를 이끌어갈 스타트업 육성이 목표다.
에스엠엘바이오팜은 이번 선정으로 사업화에 필요한 자금 지원, 창업성장 및 기술혁신 연구개발(R&D) 연계 등을 기대하고 있다. 스케일업(scale up) 특화 프로그램에 참여한 만큼 교두보를 마련하게 됐다는 기대다.
에스엠엘바이오팜은 보유하고 있는 mRNA 플랫폼과 LNP 전달체를 향후 더욱 고도화하고, 차세대 mRNA 플랫폼 기술 확보를 통해 암, 희귀질환 등을 포함한 만성 질병의 예방 및 치료를 위한 미래 핵심 기술 연구개발을 진행할 계획이다.
김용관 에스엠엘바이오팜 대표는 "코로나19 팬데믹을 통해 감염성 질병에서 mRNA 기술의 가능성은 확인했지만, mRNA의 잠재력을 다양한 질병에 적용 및 확장하기 위해서는 추가적인 기술 개발이 꼭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앞으로 Next-generation mRNA 기술을 확보해 회사 성장을 가속화하는 한편, 현재 주력하는 미래 미충족 감염병 예방 및 항암백신 연구 개발을 지속해 환자들에 새로운 치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PRESS9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