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테오닉, 독자개발 척추 임플란트 승인 완료
상태바
오스테오닉, 독자개발 척추 임플란트 승인 완료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3.05.22 09: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실적 반영 전망…해외 수출 논의 착수

[프레스나인] 오스테오닉은 독자 개발한 척추 임플란트 제품군이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허가를 승인 받았다고 22일 밝혔다.

회사는 지난해 8월부터 순차적으로 척추 유합용 케이지’와 ‘플레이트(척추 고정 장치)’ 등 척추 임플란트 제품군의 식약처 허가를 신청했다.
 
척추 임플란트 제품은 척추 질환인 퇴행성 디스크, 척추 전방전위증 및 후방전위증, 골절 등이 발생했을 때 척추 유합술, 고정술 등의 수술에 주로 사용된다. 국내 임플란트 시장 규모는 약 1000억원 규모다.

이번 식약처 허가 신청 승인으로 오스테오닉은 신체를 이루는 정형외과용 뼈 임플란트 전 영역의 제품 풀라인업을 구축했다. 올해부터 척추 임플란트 제품군의 매출이 본격적으로 발생할 예정이다. 국내 시장은 물론 한국 식약처 허가 후 등록절차 만으로도 진입이 가능한 브라질, 인도네시아, 우즈베키스탄 등에 수출도 논의되고 있다.

3분기 중에는 미국 FDA에 척추 임플란트 제품군의 허가를 신청해 내년 상반기 중 승인을 목표하고 있다. FDA 승인 후 미국을 비롯한 주요 국가로 수출 영역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이동원 대표이사는 “오스테오닉은 그 동안 R&D를 통한 신제품 개발과 함께 뛰어난 제품력으로 전 세계 58개 국가에 수출을 하며 매년 꾸준한 실적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금년부터는 정형외과용 의료기기 글로벌 2위 기업인 ‘짐머 바이오메트(Zimmer Biomet)’와 ‘비 브라운(B.Braun)’에 공급하는 스포츠메디신 제품과 CMF 제품의 글로벌 공급이 본격적으로 늘어날 전망”이라며 “이번 척추 임플란트 제품 라인업 구축으로 추가적인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사진/오스테오닉
사진/오스테오닉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