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이뮨텍, 국제 사이토카인 학회서 NT-I7 연구결과 발표
상태바
네오이뮨텍, 국제 사이토카인 학회서 NT-I7 연구결과 발표
  • 남두현 기자
  • 승인 2023.10.16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비임상 연구 성과 5건 공개 

[프레스나인] 네오이뮨텍은 NT-I7(물질명 efineptakin alfa)에 대한 최근 임상 및 비임상 연구 성과 5건을 국제 사이토카인 및 인터페론 학회(International Cytokine and Interferon Society, ICIS)에서 발표한다고 16일 밝혔다.

사이토카인과 인터페론에 대한 학회인 ICIS는 그리스 아테네 현지 시간 기준 10월 15일부터 18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발표는 네오이뮨텍의 과학자문위원회 멤버인 라피 아흐메드(Rafi Ahmed) 박사를 비롯한 주요 연구자(Principal Investigator, PI)들에 의해서 진행된다. 

라피 아흐메드 박사는 NT-I7의 연구 성과를 포함한 발표(주제 Cytokines in cancer immunity and immunotherapy)를 진행할 예정이다.

네오이뮨텍은 T세포가 특별한 원인 없이 감소하는 희귀 질환인 특발성 CD4 림프구감소증(Idiopathic CD4 lymphopenia, ICL)에 대한 비임상 및 환자 대상 동정적 사용(compassionate use) 결과는 이번 학회를 통해서 최초 공개된다고 전했다.

이번 비임상은 국립 알레르기 전염병 연구소(National Institute of Allergy and Infectious Diseases, NIAID)에서 수행했다. 환자 대상 투여는 미국 국립보건원(National Institutes of Health, NIH)에서 진행했다.

네오이뮨텍에 따르면 ICL은 희귀질환으로 임상 개발에 있어서 미국 내 ICL 환자를 관리하는 NIH와의 협업이 필수적인 질환이다. 이에 따라 네오이뮨텍은 수년 동안 NIH와 협력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학회에서는 비임상 마우스 모델에서의 효능 확인 외에도 실제 ICL환자에게 NT-I7을 투여를 통해 ICL이 해결될 수 있다는 임상 결과를 제시한다. 

네오이뮨텍의 NT-I7은 ICL 적응증에 대해 미국 식품의약국(FDA, 2019년)과 유럽 의약품청(EMA, 2017년)에서 희귀의약품 지정(orphan drug designation, ODD)을 받은 바 있다. 

네오이뮨텍 관계자는 “최근 mRNA나 융합단백질 등 다양한 형태의 IL-7이 임상에 진입하는 상황에서, NT-I7이 T 세포 증폭제로서 글로벌 리더라는 것이 다시 한 번 입증됐다"며 "이번 과학적 발표를 기반으로, 제품화 및 다양한 사업화 기회 창출에 더욱 집중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