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우리은행, 제27회 우리은행 미술대회 ‘우리 아트콘’ 개최
우리은행이 어린이·청소년들이 미술 재능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제27회 우리은행 미술대회 '우리 아트콘'을 개최한다.
우리 아트콘은 1995년부터 이어져 온 우리은행 미술대회의 새로운 이름으로, 지난해부터 열린 그룹 사회공헌 콘서트인 우리 모모콘과 함께 우리금융그룹을 대표하는 메세나 행사로 매년 개최할 예정이다.
이번 대회 슬로건은 우리.모두.우리, We Be Friends!로 정했다. 우리은행 캐릭터인 위비 프렌즈 단어를 활용해 어린이·청소년들이 다양한 이웃들과 친구처럼 어우러져 서로 돕고 살아가는 세상에 대한 바람을 담았다.
참가대상은 유치원생부터 초·중·고등학생까지이며, 예선접수는 내달 5일까지 대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주요 미술대학 교수진의 예선작품 심사를 거쳐 선발된 500명은 가족들과 함께 9월 29일 마포 문화비축기지에 모여 본선을 진행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비롯해 참가자 전원에게 수상의 기회가 주어지고 상금도 지급된다. 특히, 본선 참가자들은 셔틀을 타고 이동해 본선 당일 난지한강공원에서 진행되는 우리 모모콘도 함께 즐길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본 대회가 그림에 관심 있는 많은 어린이와 청소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되고 즐거운 추억으로 남길 바란다”며 “특히 9월 마지막 주는 우리금융과 함께하는 즐거운 문화위크가 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신한은행,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유산기부 문화 확산’ 업무협약 체결
신한은행은 분당서울대학교병원과 유산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신탁을 활용한 기부 문화를 정착시키고 그 저변을 확산하기 위해 양사가 협업하고자 체결됐다. 향후 분당서울대학교병원에 기부를 원하는 경우 신한은행의 유언대용신탁 등을 통해 생전에는 다양한 맞춤형 솔루션으로 자산증식 및 관리를 효과적으로 할 수 있고 사후에는 잔여재산을 안전하게 병원으로 기부할 수 있다.
유언대용신탁은 신탁계약자가 금융회사에 재산을 신탁하면서 생전에는 본인을 수익자로 지정해 재산을 관리받고 사후에는 미리 지정한 수익자에게 계약 내용대로 신탁재산을 승계하는 금융상품이다. 유언을 대체하는 효과가 있고 다양한 방식으로 상속 계획을 세울 수 있는 등 장점이 많아 최근 각광받고 있다. 신한은행은 유언대용신탁 상품으로 신한 S Life Care 유언대용신탁을 운영하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탁을 통한 유산 기부를 통해 고객의 자산관리와 기부 목적을 모두 달성할 수 있으며, 향후 병원의 연구·진료 등에도 의미있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중한 기부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다양한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국민은행, 2000만의 금융 흥행작 KB스타뱅킹 광고 공개
KB국민은행은 KB스타뱅킹의 새로운 광고인 2000만명의 금융 흥행작을 공개했다.
올 상반기 이영애 배우와 함께한 GOLD&WISE the FIRST 광고와 에스파와 함께한 KB리브모바일 광고로 주목을 받았던 국민은행이 이번에는 CG와 생성형 AI 기술을 활용한 KB스타뱅킹 광고 영상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광고는 1000만을 넘어, 너나 할 것 없이 빠져든 2000만의 금융 흥행작이라는 카피를 활용해 영화관을 배경으로 KB스타뱅킹을 소개했다. 1000만명이 넘게 관람한 영화를 천만 흥행작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KB스타뱅킹을 2000만의 금융 흥행작이라는 영화 작품으로 표현했다. 웅장한 규모의 상영관을 비추는 장면에서 가입자 2000만명이라는 규모감과 대세감을 표현했고 실제 KB스타뱅킹 사용 후기들이 등장해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전달했다.
국민의 모든 일상 속 함께하는 KB스타뱅킹을 표현하기 위해 일반인 모델을 등장한 것도 특징이다. 아이, 학생, 직장인, 군인, 시니어 등 다양한 사람들이 등장해 전 연령층에 사랑받는 KB스타뱅킹을 표현했다. KB스타즈 유니폼을 입은 사람부터 테니스 선수, 서퍼 등 영화관에서 보기 힘든 의상을 입은 사람들이 등장해 KB스타뱅킹의 폭넓은 고객층을 표현함과 동시에 보는 재미를 더했다.
국민은행은 생성형 AI로 제작한 세로형 광고 영상도 추가로 공개했다. 생성형 AI는 입력된 명령어를 바탕으로 학습된 인공지능이 이미지를 생성해내는 기술로 다양한 아이디어를 반영한 영상을 단기간에 제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난 FOOH 기술을 이용한 인천국제공항 입점 광고에 이어 KB스타뱅킹의 유용한 서비스 16종을 생성형 AI로 제작해 금융권 광고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광고는 보다 새로운 영상을 보여드리기 위해 유명 모델을 활용하는 대신에 생성형 AI 및 CG등을 많이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라며 “많은 고객들이 이번 광고를 통해 KB스타뱅킹을 이용해보고 편리한 금융 생활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iM뱅크, 외국인 고객 대상 비대면 해외특급송금 서비스 실시
iM뱅크는 외국인 고객을 대상으로 비대면 해외특급송금 서비스 iM더빠른송금 보내기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본 서비스는 iM뱅크와 세계 최대 송금 결제 네트워크 기업인 웨스턴 유니온과의 업무 제휴를 통해 iM뱅크 모바일뱅킹에서 제공하고 있는 해외특급송금 서비스다.
기존에는 외국인 고객이 웨스턴 유니온 사의 특급송금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iM뱅크 영업점에 방문해야 했지만, iM더빠른송금(WU) 보내기 개편을 통해 비대면으로 해외 송금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
특히, 미화 5달러의 저렴한 수수료 부담으로 송금 신청 즉시 자금을 수령할 수 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은 서비스 이용 전 최초 1회 영업점에 방문해 여권 정보 등록 및 거래외국환은행 지정 후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황병우 iM뱅크 은행장은 “이번 서비스 개편을 통해 외국인 고객의 비대면 외환 거래 편의성이 확대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외국인 고객의 금융거래 편의성 제공을 위해 다양하고 편리한 외환 상품 및 서비스 개발에 힘쓰겠다"고 밝혔다.
◇산업은행, 한부모 가족 및 위기청소년 부모 후원금 3000만원 전달
KDB산업은행은 지역사회에 거주하고 있는 한부모가족(미혼모 포함)과 위기청소년부모 가정을 위해 자립지원금 총 30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후원은 한국한부모가족복지상담소에서 정기적인 방문상담을 통해 관리하고 있는 가정 중 도움이 절실한 25가정을 대상으로 했다. 산업은행은 해당 가정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23년부터 후원해오고 있다.
산업은행 관계자는 “예기치 않은 출산으로 홀로 양육하는 미혼모 및 저소득 한부모가족, 위기청소년부모 가정에게 매월 일정 금액을 후원하고 있다"며 "심리적 안정 속에 자녀를 건강하게 양육해 행복한 가정을 이룰 수 있도록 응원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따뜻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지속적인 이웃사랑을 실천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