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day Pharm] 한미약품, 50조 매출 中 상해의약그룹과 일반약 7종 유통계약 체결 外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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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day Pharm] 한미약품, 50조 매출 中 상해의약그룹과 일반약 7종 유통계약 체결 外
  • 임한솔 기자
  • 승인 2024.09.03 15: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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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레스나인] ◇한미약품, 50조 매출 中 상해의약그룹과 일반약 7종 유통계약 체결

한미약품은 중국 최대 제약기업 중 하나인 상해의약(Shanghai Pharma)그룹의 자회사인 Shanghai Pharma Health Science를 통해 자체 개발한 일반의약품 7종을 중국 현지에서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7월 초도 물량 공급을 시작으로 9월 중 현지 유통을 본격화하기로 했다.

중국 국영 기업인 상해의약그룹은 약 200개 자회사와 5만여명의 직원을 보유한 글로벌 빅 파마로, 작년 약 2603억위안(약 50조원)의 매출을 달성한 바 있다.

이번에 수출되는 제품은 한미약품의 목앤(인후염), 코앤(비강보습제), 코앤쿨(비염/코막힘), 목시딜 3%, 5%(탈모), 루마겔(소염진통), 파워겔(국소마취) 등 7개 제품으로, 양사는 향후 협력 제품군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한미약품은 상해의약을 통해 이들 제품을 먼저 중국 전자상거래 플랫폼에 입점시키고, 이어 홍콩 오프라인 약국 매장에도 진입시키기로 했다. 이번 계약을 기점으로 다양한 파트너사들과의 협력 범위를 넓혀 해외 시장 개척을 더욱 가속화할 예정이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전 세계적으로 한국 제품과 브랜드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상황에 힘입어, 한국 시장에서 우수한 제품력을 입증한 한미의 다양한 일반의약품들이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는 점은 의미가 크다”며 “중국 최대 국영 기업 중 하나인 상해의약그룹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한미약품 브랜드가 중국 전역에서 큰 사랑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국에 유통될 한미약품 일반의약품 7종. 사진/한미약품
중국에 유통될 한미약품 일반의약품 7종. 사진/한미약품

◇디앤디파마텍, 'NLY01' 다발성 경화증 미국 임상 2상 승인

디앤디파마텍은 후보물질 NLY01의 다발성 경화증 임상 2상 신청에 대해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NLY01은 GLP-1 수용체 작용제다. 퇴행성 뇌 질환의 주된 원인으로 여겨지는 신경염증을 억제하고, 신경세포를 보호하는 기전을 갖는다. 앞서 파킨슨병으로 미국 임상 2상을 완료한 바 있다. 당시 60세 이하의 젊은 환자들(95명)에게서 질병 조절 치료제로서의 효과를 입증했다.

다발성 경화증은 주로 20~40대에 발생하는 퇴행성 뇌 질환으로, 자가면역 염증반응과 신경 퇴행성 손상으로 인해 뇌, 척수, 시신경과 같은 중추신경계의 신경섬유와 그 피막인 '수초'가 손상되는 질환이다. 

이번 다발성 경화증 임상 2상 시험은 미국 존스홉킨스 의과대학 다발성 경화증 센터 연구팀에서 이끄는 연구자 주도 임상이다. 디앤디파마텍은 NLY01 임상 시약 제공 외 추가적인 비용은 부담하지 않는다.

임상은 18~60세의 다발성 경화증 환자 총 240명을 대상으로 무작위, 이중 맹검, 평행군 방식으로 96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회사는 NLY01이 파킨슨병 임상 2상에서 60세 이하의 젊은 환자를 대상으로 타 연령 대비 뛰어난 치료 효과를 보였다는 점을 들어 이번 임상에서의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

이슬기 디앤디파마텍 대표는 "NLY01 다발성 경화증 임상 2상 IND 승인은 다년간 존스홉킨스 의과대학과 진행한 전임상 공동연구와 당사가 진행한 파킨슨병 임상 2상에서 60세 이하 젊은 환자에서 확인한 우수한 질병 조절 치료제로서의 효과가 반영된 결과"라며 "회사는 현재 영국 비영리 단체인 Cure Parkinson's와 함께 젊은 파킨슨병 환자에서 NLY01을 포함한 복수의 GLP-1 RA계열 약물의 치료 효과와 관련된 연구를 진행 중이다. 이 결과를 바탕으로 글로벌 기술 이전을 착수하여 파킨슨병 치료제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사진/디앤디파마텍
사진/디앤디파마텍

◇셀루메드, 주사제형 피부이식재 신제품 개발 완료…올 하반기 상용화 목표

셀루메드는 주사제형 피부이식재인 무세포동종진피(Acellular Dermal Matrix, ADM) 신제품 ‘CELLUDERM FILL’ 개발을 완료했다고 3일 밝혔다.

ADM은 사람 피부로부터 무세포화 기술을 통해 얻어지는 진피층 기질로, 면역거부 반응을 일으키는 세포를 제거하여 순수한 콜라겐 및 엘라스틴 등으로 구성되는 세포외기질(Extracellular Matrix, ECM) 형태의 생체유래 피부대체재를 의미한다. CELLUDERM FILL은 무세포동종진피를 미세분말화하여 정제수나 생체적합성 고분자 캐리어와 혼합한 제품이다.

‘CELLUDERM FILL’은 미세분말화된 제품으로 규격의 제약을 받지 않는 특수성을 갖추고 있으며, 기존 CELLUDERM HD IMPLANT의 우수한 생체적합성과 감염위험방지 특성까지 보존하여 성형외과, 유방외과, 정형외과 등에서 광범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셀루메드 관계자는 “모든 임직원의 노력 하에 CELLUDERM FILL이 예상보다 빠르게 개발이 완료되어 올 하반기 내에 매출화를 기대할 수 있게 되었다”며 “사전에 원재료 수급 안정화, 생산공장 증설을 완료한 효과가 반영되어 시장의 수요에도 바로 대응할 수 있는 여건을 갖췄다”고 말했다.

사진/셀루메드
사진/셀루메드

◇동국제약, 센텔리안24 ‘마데카 크림’ 누적 판매 6000만개 달성

동국제약(대표 송준호)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센텔리안24 베스트셀러 '마데카 크림'이 2015년 4월부터 올해 6월까지 누적 판매량 6000만개를 넘었다고 3일 밝혔다. 같은 기간 누적 매출은 9000억원을 달성했다.

마데카 크림은 동국제약의 피부 과학 기술력과 독자적인 병풀 테카놀로지(TECAnology)로 완성한 프리미엄 토털 안티에이징 크림이다. 2015년 센텔리안24 브랜드 론칭과 함께 출시된 이래 지금까지 총 7종의 제품이 출시됐다. 

동국제약 센텔리안24는 최신상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가 9월 '올영픽(P!ck)'에 대표 슬로에이징 크림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9월 한 달간 브랜드 베스트셀러로 기획된 올리브영 특별 기획세트를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올영픽은 매월 올리브영이 선정한 브랜드 제품을 특별 할인가에 선보이는 프로모션이다. 9월 올영픽에서는 피부에 광속 탄력을 선사하는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 더블 기획세트(크림 50ml*2개 + 크림 15ml*2개)와, 기미와 잡티, 주근깨, 색소침착을 케어해 주는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스페셜 기획세트(앰플 38ml +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패드’ 10매) 등을 판매한다.

또한, 올영픽 선정을 기념해 올리브영 주요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센텔리안24 기획세트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마데카 크림 타임 리버스’(15ml)와 ‘엑스퍼트 마데카 멜라 캡처 앰플 맥스’ 3일 체험용 키트(1ml*3개)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올리브영 온라인 몰에서도 다양한 할인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사진/동국제약
사진/동국제약

◇동성제약, ‘비오킬과 함께하는 유기견 봉사활동’ 진행

동성제약(대표 이양구)은 8월31일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만 ‘고유거(고양시 유기 동물 거리 입양 캠페인) 애니밴드’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제품을 기부했다고 3일 밝혔다.

동성제약 임직원들로 구성된 봉사단원들은 일손이 부족한 보호소에 손을 보태고, 유기견에 대한 인식 변화를 위해 봉사활동을 펼쳤다. 야외 견사 청소 및 잡초 제거, 유기견 배식 등의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유기견들과 교감하는 시간을 가졌다.

동성제약은 이날 ‘비오킬과 함께하는 유기견 봉사활동’ 캠페인을 통해 무색무취 해충제 ‘동성 비오킬’ 제품을 함께 전달했다.

고유거 애니밴드 관계자는 “고유거 애니밴드는 잡초와 벌레에 많이 노출되는 야외 견사를 갖고 있어서 여름철에는 벌레와 모기로 고통에 시달린다"며 “유기견들의 건강에 위협받을 수 있는 독한 약품과 흔한 잡초 제제도 사용하기 어려운 환경이라 동성 비오킬 제품이 절대적으로 필요했는데 봉사활동과 제품 후원을 진행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공식 SNS 계정을 통해 고마움을 전했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동성제약 관계자는 “직접 보호소에 와서 보니 도움의 손길이 많이 필요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며 “일회성 활동에 그치지 않고, 지속해서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기회를 마련해 보겠다"고 말했다.

사진/동성제약
사진/동성제약

◇휴온스랩, ‘하이디퓨즈’ 첨가 허셉틴 약물동태·확산 효과 확인

휴온스랩은 국내 비임상수탁시험기관(CRO)을 통해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하이디퓨즈(HyDIFFUZE)' 적용 피하주사(SC) 제형 항체의약품의 동물시험을 수행해 효력을 확인했다고 3일 밝혔다.

연구진은 항체의약품인 허셉틴 정맥주사제에 하이디퓨즈를 첨가해 동물 피하에 투여하고, 할로자임의 인핸즈(ENHANZE)를 첨가한 허셉틴 피하주사제(HERCEPTIN SC)와 비교했다. 그 결과 동일한 약물 동태(PK) 및 동등한 확산 효력을 확인했다.

하이디퓨즈는 지난 2023년 2월과 10월 맙테라(Mabthera SC, 인핸즈 첨가)와 비교시험을 통해 동등한 효력을 확인한 바 있다. 이번 시험과 지난 2차례 시험을 통해 하이디퓨즈와 인핸즈가 동등한 확산 효력을 지니고 있음을 확인했을뿐 아니라 하이디퓨즈를 이용해 정맥주사를 SC제형화하는 제제학적 기술도 확보했다고 회사는 설명했다.

휴온스랩은 이번 시험 결과를 포함해, 하이디퓨즈의 비임상 효력 시험결과를 세계 3대 암 학회 중 하나인 2025 미국암연구학회(AACR 2025)에서 발표하기 위해 초록을 제출할 예정이다.

앞서 올해 8월에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간 히알루로니다제 ‘HLB3-002’의 임상을 승인받기도 했다. 건강한 성인 243명을 대상으로 단회 피하 투여해 안전성과 내약성을 평가하게 된다.

임채영 휴온스랩 바이오연구소장은 “임상 완료 후 단독 제품으로 식약처 품목허가를 받으면,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에스테틱, 통증 치료 영역에서 활용을 기대할 수 있을 것”이라며 “항체의약품, 이중항체, 항체약물접합체(ADC) 등 다양한 분야로 활용 범위를 넓혀 편의성과 혁신성을 더한 피하약물을 본격적으로 개발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사진/휴온스랩
사진/휴온스랩

♢신신파스 아렉스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수상

신신제약의 대표 파스 신신파스 아렉스가 2024 올해의 브랜드 대상 '붙이는 관절염 치료제' 부문에 선정, 2018년 이후 7년 연속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한국소비자포럼에서 주관하는 '올해의 브랜드 대상'은 매년 소비자가 최고의 브랜드와 제품을 부문별로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로, 기초 조사를 통한 후보 브랜드 선정, 대국민 소비자 투표, 최종 선정을 위한 위원회 심의 등 까다로운 절차를 통해 최종 선정된다. 올해는 45만 명 이상이 대국민 소비자 투표에 참여했으며, 신신파스 아렉스는 총점 6.98점으로 4점 대를 기록한 2위 브랜드와의 압도적인 격차를 보이며 1위에 선정됐다. 

신신제약은 60년 이상 지켜온 파스 명가의 제품력과 소비자를 향한 진심이 7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만든 것이라고 분석했다. 신신파스 아렉스는 2007년 국내 최초로 냉온찜질 두 가지 효과를 하나의 파스에 담아내, 통증 케어에 탁월한 효과를 선보이며 대한민국 대표 파스로 자리 잡았다.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유기용매 대신 천연고무 연합 방식으로 제작해 피부 친화성을 높이고, 양방향 신축성 원단을 사용해 밀착성도 개선한 점이 특징이다. 

이후 신신제약은 더 많은 소비자들이 신신파스 아렉스의 탁월한 통증 케어 솔루션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형의 라인업을 선보였다. 첩부제 외에도 바르는 '신신아렉스 로션', 먹는 경구제 형태의 '아렉스알파 정' 등 붙이고-바르고-먹는 라인업을 갖추며 통증 케어 분야의 리더십을 공고히 했다. 

지난해 10월에는 카타플라스마 제형에 신신제약의 독자적인 고밀착 하이드로겔 기술을 적용한 프리미엄 파스 플렉스(Flex) 시리즈도 출시했다. '신신파스 아렉스 마일드 카타플라스마'는 촉촉한 수분감을 제공하면서도 점착력을 개선해 굴곡진 관절 부위에도 유연하게 밀착해 부착할 수 있고, 피부 트러블 발생 가능성을 최소화해 사용 편의성을 높인 제품이다. 

이병기 신신제약 대표는 "대한민국 대표 파스 신신파스 아렉스가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7년 연속 수상함으로써, 신신제약은 다시 한번 파스 명가로서 영향력을 입증했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곁에서 가장 필요한 제품, 언제나 믿을 수 있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사진/신신파스
사진/신신파스

 

♢SK케미칼, 국내 첫 편두통 치료 복합제 '수벡스' 출시

SK케미칼(대표이사 안재현 사장)이 두 가지 성분을 결합한 편두통 치료 복합제 '수벡스정(이하 수벡스)'을 출시했다.

SK케미칼이 출시한 수벡스는 편두통 치료에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트립탄 계열의 수마트립탄(Sumatriptan) 성분, 비스테로이드성 소염진통제(NSAIDs)인 나프록센나트륨(Naproxen Soduum) 성분의 복합제다. 

단일 성분의 치료제로 처방이 이뤄지던 국내 편두통 치료제 시장에 2가지 성분의 복합제가 출시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수벡스는 두가지 성분의 복합제로 각기 다른 원인으로 발생하는 편두통 치료 효과를 동시에 낼 수 있다. 

편두통은 뇌 주변 혈관 및 신경의 기능이상으로 심장이 뛰듯 욱신거리는 박동성 통증이 머리의 한쪽 또는 양쪽에서 발생하는 질환이다. 대표적 원인은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 도파민, 칼시토닌 유전자 관련 펩타이드(CGRP, Calcitonin gene-related peptide) 등 분비로 인한 뇌 혈관 확장 ▲뇌막 내 염증성 물질 분비 등으로 알려졌다.

수벡스의 수마트립탄 성분은 신경전달물질인 세로토닌을 감소시키는 기전으로 통증을 완화하고, 나프록센나트륨은 신경 염증을 억제하는 기전을 지녀 두가지 원인에 대한 효과적 치료가 가능하다.

편두통은 실제 약을 복용 후 치료 경과에 따라 원인을 규명하고 치료가 이뤄지는 질환이다. 통상적으로 신경전달물질을 감소시키는 수마트립탄 제제를 처방한 후 치료 효과가 충분하지 않은 환자에게 같은 성분 제제를 1알 더 처방하거나 나프록센나트륨 성분의 치료제를 추가 처방하는 식이다. 수벡스는 신경전달물질과 염증성 물질에 작용하는 두 가지 성분을 함께 함유해 치료·복용 편의성을 높이고 다양한 치료 옵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이러한 장점은 치료 효과로 이어졌다. 실제 편두통 환자 1,461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임상연구에 따르면 수마트립탄 단일제 투약 군에서 2시간 후 두통 완화 환자 비율은 55%였으나 복합제 투약 군에서는 65%로 유의한 결과를 얻었다. 또한 투약후 24시간 동안 무통 상태로 유지된 환자의 비율은 단일제 투약 군에서는 35%였으나 복합제 투여 군에서는 48%에 달해 효과 지속면에서도 유효성을 확인했다. 

SK케미칼은 편두통 치료제 중 가장 큰 시장인 수마트립탄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 전반적인 점유율을 높여 나간다는 전략이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IQVIA에 따르면, 2023년 국내 급성기 편두통 치료제 시장은 약 230억 원으로 이 중 수마트립탄 제제는 전체 편두통 시장의 35%를 차지하고 있다. 회사 측은 수마트립탄 단일제 대비 복합제의 치료효과와 편의성을 적극적으로 알려 수마트립탄 단일제를 복합제로 빠르게 대체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또 프로바트립탄을 성분으로 하는 기존 편두통 치료제 미가드와 함께 차별화된 치료 솔루션을 제공하고 편두통 치료제 포트폴리오 확대를 추진해 2028년까지 점유율을 30%로 끌어 올릴 계획이다. 

김윤호 SK케미칼 Pharma사업대표는 "편두통은 질환 자체의 고통과 함께 일상, 사회생활 전반에 걸쳐 영향을 수반하는, 환자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질환"이라며 "편두통으로 고통받는 환자분들께 더욱 다양하고 편리한 치료의 선택권을 제공할 수 있도록 우수한 편두통의약품 개발, 공급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18세 이상의 성인 환자에서 전조증상을 수반하거나 수반하지 않은 편두통 급성 치료제로 품목 허가를 받았다. 대한두통학회 진료지침에서는 트립탄제 약물과 나프록센나트륨의 병용요법을 통증의 빠른 완화를 목적으로 하는 치료 약물로 권고하고 있다.

사진/SK케미칼
사진/SK케미칼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미래 신성장 동력 육성 전략' 포럼 개최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가 8개 단체 공동 주관으로 '제약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미래 신성장 동력 육성 전략'을 주제로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오는 10일 여의도 CCMM빌딩에서 진행된다.

연합회는 보건안보 및 미래먹거리 산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제약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중요성을 재확인하고, 향후 전략적 차원의 육성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이번 포럼을 마련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연합회 대표회장인 노연홍 한국제약바이오협회장의 인사말에 이어 이병건 국가첨단전략산업위원회 위원이 발제를 맡아 '제약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미래 신성장 동력 육성 전략'을 발표한다.

이어 패널토의를 진행한다. 이의경 성균관대 약학대학 교수가 좌장으로 나서며, 정부 측에서 오창현 보건복지부 보건산업진흥과장과 김춘래 식품의약품안전처 의약품정책과장 등이 패널로 참여한다. 임상지원과 규제 분야는 신대희 LSK 글로벌파마서비스 부사장, 세제지원은 홍기용 인천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첨단재생의료분야는 황유경 CTX 대표, 허가·약가는 서동철 의약품정책연구소 소장, 의료기기 유통은 윤성민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유통구조위원회 부위원장 등이 패널로 함께할 예정이다.

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한국바이오의약품협회, 한국의약품수출입협회, 첨단재생의료산업협회,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 등 기존 단체와  최근 신규 가입한 한국바이오협회, 한국의료기기산업협회, 한국디지털헬스산업협회등 모두 8개 단체로 구성돼 있다.

연합회는 국내 제약바이오헬스케어산업의 혁신 성장과 공동 발전을 위한 대국민, 대정부, 대국회 아젠다 제시 및 단체간 오픈 이노베이션 협력을 극대화를 목표로 지난해 1월 출범했으며, 지난해 3월 '4차산업혁명시대, 제약바이오헬스케어 판이 바뀐다'를 주제로 한 1차 포럼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6차례 포럼을 개최한 바 있다.

사진/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사진/한국제약바이오헬스케어연합회

♢GC녹십자웰빙, 칭립 20주년 기념식 개최

GC녹십자웰빙(대표 김상현)이 지난 2일 창립 20주년을 맞아 경기도 용인 소재 GC녹십자 목암타운에서 창립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번 창립기념식은 GC녹십자웰빙 및 가족사 대표 15명을 비롯해 여의도, 흥덕, 음성공장 및 전국 사업장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지난 2004년 합작투자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교류를 이어온 JBP KOREA의 임홍석 대표와 Kaku Taiichi(카쿠타이이치) JBP 회장 등도 참석해 'GCWB-JBP 미래발전교류회'도 함께 진행됐다.

행사는 허일섭 GC(녹십자홀딩스) 회장의 축사로 시작됐다. 허일섭 GC회장은 축사를 통해 "GC녹십자웰빙은 태반주사제 라이넥(자하거가수분해물)의 성공과 전문 의약품목 확대를 통해 비급여 의약품 시장에서의 남다른 성장을 이뤄왔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영역 확장과 매출 증대를 통해 GC녹십자웰빙만의 새로운 길을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상현 GC녹십자웰빙 대표는 기념사를 통해 "GC녹십자웰빙은 지금까지의 20년을넘어 앞으로도 라이넥을 중심으로 한 영양주사로 전문 의약품 시장을 선도하고, 메디컬 에스테틱 시장 진출과 미래 사업 확장을 통해 '비급여 의약품 전문 공급자'로 나아갈 것"이라며 기업의 발전을 위해 함께해온 임직원과 가족사, JBP에 감사를 전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회사 발전에 기여한 주요인사 및 장기근속 우수 임직원에게 감사패와 공로상이 수여했다. 감사패는 JBP KOREA 임홍석 대표, GC녹십자아이메드 김상만 원장, 광동병원 김동환 박사, 조태환 정형외과·한의원 조태환 원장 등 4명에게, 공로상은 GC녹십자웰빙 완제2팀 이상관, 완제1팀 최성규, GH팀 정해구 등 3명의 임직원에게 수여됐다.

허일섭 GC 회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과 김상현 GC녹십자웰빙 대표(왼쪽에서 네번째) 및 임직원들이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갖고 축하 떡을 자르고 있다. 사진/GC녹십자웰빙
허일섭 GC 회장(오른쪽에서 다섯번째)과 김상현 GC녹십자웰빙 대표(왼쪽에서 네번째) 및 임직원들이 창립 20주년 기념식을 갖고 축하 떡을 자르고 있다. 사진/GC녹십자웰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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