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정보화진흥원 NIA 클라우드협약식 체결
상태바
한국정보화진흥원 NIA 클라우드협약식 체결
  • 이미진 기자
  • 승인 2016.05.2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NIA 클라우드협약식 체결
한국정보화진흥원(NIA)의 ‘클라우드 스토어 씨앗 활성화 및 조달 프레임워크 지원 사업 착수보고 및 협약식’이 23일 한국정보화진흥원 무교청사 14층 대회의실에서 진행됐다.

클라우드 씨앗 스토어는 공공기관 및 클라우드 연구과제를 하는 민간기업에 손쉽게 클라우드를 제공하기 위한 플랫폼이다.

이날 협약식에서는 퍼블릭 클라우드 공급 사업자 중 클라우드 서비스 확인서 취득, SLA 보장 및 클라우드 직접 생산 등의 클라우드 제공 조건을 갖춘 31개 업체가 선정됐는데, 그 중 대기업 대표로는 L-Cloud를 제공하고 있는 현대정보기술이, 중소기업 대표로는 KSCloud를 제공하고 있는 코리아서버호스팅이 각각 단상에 올라 협약을 체결했다.

코리아서버호스팅의 조명래 대표는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국내 클라우드 시장이 활성화되길 바란다.”며 “자사에서도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한 클라우드 지원 사업 및 클라우드 컨설팅, 기술지원 등 다방면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고 밝혔다.

이날은 협약식과 더불어 “클라우드오픈마켓 씨앗 활성화 및 조달 프레임워크 지원 사업 착수 보고회”와 함께 클라우드 정착 및 활성화에 대한 논의의 시간도 가졌다.

또한 오늘 협약을 맺은 기업 중 코리아서버호스팅을 포함한 13개사가 IITP 클라우드 도입 자문위원회로 선정돼오는 31일 체결식을 맺고 활동할 예정이다.

이미진 기자 (lmj@press9.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