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3단계 율하 2지구가 개발 중인 장유신도시 내에 들어서는 ‘e편한세상 장유2차’는 지하 1층~지상 25층, 7개 동 규모, 전용면적 59㎡, 63㎡, 74㎡, 84㎡ 등 중소형 평형대 4가지 타입으로 총 512가구로 구성된다.
사업지는 무계시외버스정류장 예정부지가 있는 무계택지개발지구와 오는 9월에 개발구역 지정이 예상되는 신문도시개발구역(예정)을 도로를 사이에 두고 연접한 김해시 무계동 213-3번지 일원이다.
단지 인근에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김해관광유통단지)을 비롯해 롯데워터파크, 롯데시네마, 롯데마트, 하나로마트 등의 복합 상업 및 문화시설이 자리해있다. 장유재래시장을 비롯해 소방서, 병원, 장유문화센터 등 공공시설 및 편의시설이 밀집된 구도심의 기존 인프라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대청천수변공원, 용두산, 바위공원 등이 단지 가까이에 위치해 있고 현재 진행중인 대청천 생태하천조성사업이 완료되면 입주자 및 지역민들의 쉼터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전망된다.
부산 부전-마산 간 광역전철이 오는 2020년 개통 예정이며, 남해 제2고속도로지선을 비롯한 장유IC, 58번 국도를 통해 창원, 부산 등으로 이동이 편리하다.
김해일반산업단지, 부산과학일반산업단지가 통근 10분대 거리에 위치하며 장유초등학교, 석봉초등학교, 내덕중학교도 지척에 위치해 있다.
내부 설계는 통풍과 환기가 우수한 4베이 혁신평면을 적용하며 전세대 남향 위주(남동, 남서 포함) 배치했다. 동간 이격 거리를 충분히 확보했으며 공간 활용도를 끌어올린 알파룸, 워크인 드레스룸, 팬트리 등이 제공(일부 세대 제외)된다.
분양 관계자는 “다양한 도시 기반시설과 함께 교통망 확충이 지속되고 있는 신흥 주거지 장유신도시에서 3.3㎡당 800만원대의 합리적인 분양가로 만날 수 있는 브랜드 아파트”라고 말했다.
2018년 12월 입주가 예정된 e편한세상 장유2차의 견본주택은 오는 8일 김해시 대청동 298-7번지에서 오픈된다.
온라인뉴스팀 (online@press9.kr)
저작권자 © PRESS9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