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차바이오텍 계열사 차메디텍은 국내 사업부를 신설하고 자체 개발한 히알루론산 필러 브랜드 '히아필리아(HyaFilia)'의 영업·마케팅을 본격화한다고 13일 밝혔다.
히아필리아는 유럽, 중동 등 15개 국가에 수출되고 있는 제품이다. 차메디텍은 해외에서 쌓아온 영업·마케팅 노하우를 바탕으로 국내 에스테틱 시장에서 히아필리아의 입지를 넓혀 나가겠다는 계획이다.
이 제품은 기본형인 '히아필리아(HyaFilia)', 리도카인이 함유된 '히아필리아 플러스 (HyaFilia Plus)', 피부 물광용 '히아필리아 도로시(HyaFilia Dorothy)', 음경 확대용 '히아필리아 임팩(HyaFilia Impact)' 등 4가지 라인으로 구성됐다.
히아필리아는 차메디텍의 독자 기술인 'LTSR(Low Temperature Stabilization Reaction/저온 안정화 반응) 공법'이 적용됐다. 이 기술은 히알루론산의 밀도를 높이고 분자간 거리를 촘촘하게 만들어 점성, 탄성 및 분해효소에 대한 저항성을 향상시킨 것으로, 피부 주입 시 볼륨감이나 지속성에서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
차메디텍은 2단계에 걸친 정제과정(2-Step Purify Process)을 통해 부탄디올 디글리시딜 에테르(ButaneDiol Diglycidyl Ether/이하 BDDE)의 잔류량을 최소화함으로써 제품의 안전성을 한층 높였다. BDDE는 히알루론산의 분해를 늦추기 위해 사용하는 가교제로, 필요 이상으로 많은 양이 체내에 남아있을 경우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다.
김석진 차메디텍 대표는 "해외에서 인정받은 우수한 제품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며 "향후 차별화된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출시하며 브랜드 인지도 및 경쟁력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차메디텍은 2013년 차바이오텍의 의료기기 개발 사업부문에서 물적분할해 설립된 기업이다. 펩타이드, 천연 추출물, 성장인자 등을 활용해 의료기기, 의약품 부원료, 화장품 핵심원료를 생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