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어라인소프트, AI 의료솔루션 '에이뷰' 대만 품목허가
상태바
코어라인소프트, AI 의료솔루션 '에이뷰' 대만 품목허가
  • 남두현 기자
  • 승인 2021.04.08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공지능 분야 해외기업 현지 첫 사례…"글로벌 진출 박차"

[프레스나인] 코어라인소프트는 최근 대만 위생복리부 식품약물관리서(TFDA)로부터 인공지능(AI) 의료 솔루션인 '에이뷰(AVIEW)'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허가는 대만 AI 분야에서 해외기업으로서는 첫 사례라고 코어라인소프트는 전했다. 코어라인은 이번 허가를 통해 아시아 및 중화권 의료 시장에서 진출을 활발히 하겠다는 계획이다.

(자료제공=코어라인소프트)
(자료제공=코어라인소프트)

코어라인은 "기준이 까다로운 대만 의료 시장에서 제품 성능과 효과, 안정성 등에서 신뢰성을 확보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코어라인은 미국과 유럽, 일본에서도 인증을 획득한바 있다.

코어라인에 따르면 이번 인허가를 획득한 에이뷰는 ▲국가폐암검진의 공식 솔루션 AVIEW LCS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진단을 위한 폐 영상 분석자동화 소프트웨어 AVIEW COPD ▲심장질환을 진단하는 영상분석 자동화 솔루션 AVIEW CAC ▲웹 기반 영상 분석 기술 TCS (Thin-Client-Service) 등을 포함하고 있다.

코어라인은 대만 주요 병원들이 잇따라 에이뷰를 도입하고 있다고 전했다. 대만국립대학교병원(NTUH), 대만국립어린이병원(NTUCHl), 가오슝 창궁 메모리얼 병원(CGMH) 등에서 AVIEW COPD를 도입했단 설명이다.

AVIEW COPD는 만성폐쇄성폐질환을 진단하는데 필요한 영상 분석 알고리즘을 자동화한 솔루션이다.

김진국 코어라인소프트 대표는 "품질 및 기술을 바탕으로 해외 각국에서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면서 "글로벌 시장 확대 전략을 통해 AI 의료 솔루션의 시장성을 점진적으로 강화해가겠다"고 전했다.

코어라인은 오는 5월 미국흉부학회(ATS 2021)를 비롯, 6월 개최되는 중동 의료기기 전시회 아랍 헬스(Arab Health 2021) 등 해외 전시회에서도 기술력을 알려나가겠단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