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천당제약 'SCD411' 캐나다 허가신청 사전미팅 확정
상태바
삼천당제약 'SCD411' 캐나다 허가신청 사전미팅 확정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3.04.21 1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지 파트너사 참석…규제기관과 협의

[프레스나인] 삼천당제약은 캐나다 보건부(Canada Health)와 SCD411(아일리아 바이오시밀러) 허가 신청을 위한 Pre-Submission(신청 전 사전 미팅) 미팅 일자가 최종 확정됐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미팅에는 삼천당제약 및 캐나다 보건부, 캐나다 파트너사가 참석할 예정이다.

이번 미팅은 SCD411의 CSR(임상 최종 보고서) 수령 후 최대한 빠른 시일내 허가 신청을 하기 위해 진행하는 것이다. 삼천당제약과 파트너사는 계약과는 별개로 허가 획득 시기도 중요하다는 상호 합의가 이뤄져 성사됐다.

Pre-Submission(신청 전 사전 미팅)은 규제기관에 허가 절차 방향에 대해 질의하고 공신력 있는 답변을 확인할 수 있는 미팅이다. 규제기관으로부터 허가 신청 전 부족한 부분이 있는지 직접 확인 받을 수 있는 절차로 알려져 있다.

삼천당제약 관계자는 “계약만큼 허가 획득과 관련된 일정도 중요함에 따라 당초 계획과는 달리 허가 신청 절차 진입을 한발 빠르게 진행하는 것으로 변경했다”며 “다른 국가들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삼천당제약은 북미, 유럽의 파트너사들과 SCD411의 공급을 위한 협상을 하고 있으며, 지난 3월 24일 글로벌 임상 3상에서 오리지널 대비 동등성을 확보했다.

사진/삼천당제약
사진/삼천당제약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