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리버리, 美학회서 당뇨치료 신약 연구발표…L/O 기대↑
상태바
셀리버리, 美학회서 당뇨치료 신약 연구발표…L/O 기대↑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0.06.11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CP-deltaSOCS3, 고도비만 및 당뇨병 치료효능 시험내용

[프레스나인] 셀리버리는 고도비만 및 제2형 당뇨병 치료신약 'CP-deltaSOCS3'의 연구 2건에 대해 미국 당뇨병 학회(American Diabetes Association, ADA)에 최종 주제 발표자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ADA는 세계 최고 권위의 비만 및 당뇨병 관련 연례학술대회로서 올해에는 6월12일부터 5일 간 개최될 예정이며, 코로나19(COVID-19) 팬더믹으로 인해 온라인 버추얼 회의로 진행된다.

셀리버리가 ADA2020에서 발표할 내용은 △CP-deltaSOCS3의 식욕억제 신호전달체계 조절을 통한 고도비만 치료효능 △CP-deltaSOCS3의 인슐린 저항성 극복을 통한 제2형 당뇨병 치료효능으로 2건이다.

기존 중추신경계에 작용하는 향정신성 의약품의 체중 감량효과에 비해 인체 단백질기반의 재조합단백질인 CP-deltaSOCS3는 2주 투여에 15~25% 체중 감량, 54% 복부지방 감소, 29% 식이량(먹는 음식양) 감소효과를 보였다. 

비만환자의 혈뇌장벽을 직접 투과해 식욕을 자신이 적절하게 조절할 수 있도록 뇌기능을 정상화시키는 기전을 통해 체중 감량효능을 나타낸다. 회사는 향정신성 치료제에 비해 부작용이 없거나 적은 안전한 비만 치료신약으로 개발을 목표로 한다.

CP-deltaSOCS3는 고도비만 치료효능 뿐만 아니라, 제2형 당뇨병에도 67% 혈당 감소, 74% 지방간 치료효능을 나타냈다.

셀리버리 관계자는 "CP-deltaSOCS3는 환자 친화적 바이오신약으로써, 이번 ADA를 통해 다국적 글로벌 제약사들이 큰 관심을 가질 것으로 예상한다"며 "다각도로 공동개발 및 라이센싱 아웃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CP-deltaSOCS3의 비만 치료효능 (좌: 복부 마이크로 CT 사진 - 빨간색이 지방) 및 지방간 치료효능 (우: 간조직 - 크고 둥근 붉은색 지방덩어리]
CP-deltaSOCS3의 비만 치료효능 (좌: 복부 마이크로 CT 사진 - 빨간색이 지방) 및 지방간 치료효능 (우: 간조직 - 크고 둥근 붉은색 지방덩어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