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선식 YBM 대표, 교육콘텐츠 무상제공 등 사회공헌활동 지속
상태바
민선식 YBM 대표, 교육콘텐츠 무상제공 등 사회공헌활동 지속
  • 장인지 기자
  • 승인 2020.05.22 14: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레스나인] 민선식 YBM홀딩스 대표이사는 산하의 YBM넷을 통해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라고 22일 밝혔다.

교육 콘텐츠를 무상으로 제공하는 YBM넷은 2017년부터는 아동복지시설과 가정위탁보호 아동들에게 지원사업을 이어가고 있다.
 
아동복지시설과 가정위탁보호 아동들 중 만 15세 이상이거나 보호종료 5년 이내 아동들을 대상으로 보호기간이 끝나고 성인으로서 당당히 자립할 수 있도록 취업과 자기개발에 필요한 온라인 강의 수강권을 지원하고 있다.
 
YBM넷 온라인 외국어 학습 사이트에서 영어·일본어·중국어 중 학습을 희망하는 강의를 들을 수 있도록 매월 30명씩 선발해 지원 중이다. 이를 통해 2019년 한 해 동안 총 544명에게 지원했고, 수강생들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에서도 4.46(5점만점)을 받으면서 프로젝트의 운영 성과를 증명했다.
 
사단법인 점프(JUMP)와 함께 저소득층 청소년의 멘토가 되어주는 대학생 교사에게 토익·토익스피킹·외국어회화 등 YBM넷의 외국어 강의와 IT 자격증인 MOS(Microsoft Office Specialist) 시험 대비 강의, MOS 시험 응시권 등 여러 교육 상품을 2015년부터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지난 5년 동안 약 3000여명 대학생 교사에게 온라인 강의 콘텐츠와 응시권을 제공한 바 있다.
 
아울러 충청지역 아동센터 도서관 건립비 지원, 다문화가정 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취약계층에게 다양한 형태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다.
 
YBM 관계자는 “영어로 대한민국의 누구나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도록 한다는 교육 철학에 따라 YBM의 사회공헌 활동은 교육 기회의 불평등을 해소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며 “취약계층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