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레스나인] 삼성바이오에피스 유럽 지역 마케팅 파트너사 바이오젠(Biogen)은 22일(미국 현지시간) 분기 실적 발표를 통해 삼성바이오에피스의 '베네팔리' ,'임랄디', '플릭사비' 등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의 상반기 유럽 제품매출이 4억750만불로 전년 동기대비 4.4% 상승했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지난해 하반기(4억 530만불)에 이어 올해 상반기까지 연달아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3종의 유럽 제품 매출을 4억불 이상 달성하며 시장 내 경쟁 우위를 유지했다.
유럽 '에타너셉트' 성분 의약품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인 '베네팔리(Benepali)'는 올해 상반기 2억4320만불(약 2750억원)의 매출을 거두며 오리지널 의약품 '엔브렐(Enbrel)'과의 판매 격차를 지속 확대했다.
동 기간 전 세계 매출 1위 의약품 '휴미라(Humira)'의 바이오시밀러 '임랄디(Imraldi)'는 1억1350만불(약 1280억원), '레미케이드(Remicade)'의 바이오시밀러 '플릭사비(Flixabi)'는 5080만불(약 570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꾸준한 상승세를 기록했다.
바이오젠은 "유럽 내에서 동 제품 3종을 처방받은 누적 환자 수는 24만명에 달하는 등, 삼성바이오에피스는 고품질 바이오의약품을 통한 환자들의 치료 기회 확대와 더불어 글로벌 시장 내 '데이터 경쟁력'을 확보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삼성바이오에피스 관계자는 "치열한 경쟁 속에서도 판매량 확대로 유럽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바이오시밀러 업계 리더십을 강화하고 있으며, 향후 안과질환 치료제 등 다양한 분야로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