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가맹점 결제금액 0.5% 기본적립, 모니모 7일 이상 로그인 1% 기본적립, 생활필수영역 1%, 모니모A 혜택 대상 보험 9% 추가 적립
[프레스나인] 삼성카드가 통합플랫폼 모니모(monimo) 이용에 혜택을 집중한 카드를 내놨다. 삼성금융 계열사의 데이터 비즈니스 확대와 이를 통한 삼성금융 플랫폼의 확장성을 높이기 위한 상품까지 출시해 모니모 이용고객을 대폭 늘리겠다는 전략이다.
삼성카드는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금융 통합앱 '모니모'와 함께 할수록 더 큰 혜택을 제공하는 '모니모A 카드'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모니모A 카드'는 고객이 모니모를 자주 방문할수록 체감하는 혜택이 커지도록 만들어진 것이 특징이다.
'모니모A 카드'는 '모니머니'로 전환되는 '모니머니 리워드'로 혜택을 제공하며, 한달동안 적립된 리워드는 다음달 1일 모니머니로 자동 전환된다. 모니머니는 모니모에서 보험가입, 송금, 펀드투자 등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모니모A 카드'는 국내외 가맹점 이용금액의 0.5%를 모니머니 리워드로 기본 적립해주며, 카드 사용 전월에 모니모를 7일 이상 방문하면 1%를 적립해준다. 이러한 기본 적립 혜택은 전월 이용금액 및 적립 한도 제한 없이 제공된다.
모니모에 7일 이상 로그인한 고객에게는 기본 적립 혜택에 더해, 생활필수영역과 혜택 대상 보험에 추가 모니머니 리워드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여행, 백화점, 편의점, 영화관, 의료, 학원, 주유 등 생활필수영역에서 이용한 금액의 1%를 월 최대 2만 포인트 한도로 추가 적립해준다. 대상 업종은 삼성카드 홈페이지, 모니모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모니모A카드 혜택대상 보험 결제시 9% 추가 적립 혜택을 월 최대 1만 포인트 한도로 제공한다. 해당 보험상품은 모니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가로, 모니모에 1일부터 말일까지 한 달 동안 매일 로그인한 고객에게는 스타벅스에서 5000원 이상 결제 시 5000원 할인혜택을 월 1회 제공한다.
생활필수영역, 보험상품 리워드 추가 적립과 스타벅스 할인은 전월 30만원 이상 이용시 제공되며, '모니모A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전용, 해외겸용(마스터카드) 모두 1만원이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삼성금융네트웍스의 금융 통합앱 모니모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모으는 재미를 담은 '모니모A 카드'를 출시했다"며, "'모니모A 카드' 고객이 모니모 이용을 통해 커지는 카드 혜택은 물론, 모니모가 선보이는 다채로운 금융서비스와 컨텐츠도 같이 즐겨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앞서 삼성 금융 계열사인 삼성생명, 삼성화재, 삼성증권 등은 올해 모니모 운영 분담비용을 290억원, 388억원, 269억원으로 과거 대비 9.8% 늘린 949억원으로 결정했다. 삼성카드의 자체 분담비용까지 감안하면 모니모 운영에 1000억원 이상의 비용을 지출하는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