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렉소,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허가
상태바
큐렉소, 인공관절 수술로봇 ‘큐비스-조인트' 허가
  • 장인지 기자
  • 승인 2020.06.03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 FDA 및 유럽 CE 인증 추진

[프레스나인] 의료로봇 전문기업 큐렉소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체 기술로 개발한 인공관절 수술로봇인 ‘큐비스-조인트‘(CUVIS-joint)의 인허가를 승인받았다고 3일 밝혔다.

큐비스-조인트는 식약처 인허가 승인으로 국내 판매가 가능해졌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아시아지역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FDA 및 유럽 CE 인증도 추진하고 있다.

큐비스-조인트는 수술 시 인공관절이 정확히 삽입될 수 있도록 무릎뼈를 절삭하는 수술로봇 시스템이다. 큐렉소는 산업용 로봇 기술을 기반으로 한 수술로봇 개발경험을 보유한 자체 연구소를 통해 정형외과 수술로봇의 핵심기술과 시스템 안정화에 개발력을 집중해 상업화에 성공했다.

쉽고 간단한 조작으로 수술 준비시간이 단축되고 수술 도중에 계획 변경이 가능하다. OTS(Optical Tracking System)를 이용한 정합방식으로 사용자 편의성을 향상시키고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수술실 설치 공간을 최소화했다. 6축 수직 다관절(Robot Arm)을 이용해 더 넓은 수술 영역을 제공하며 오픈 플랫폼으로 다양한 임플란트 사용도 가능하다.

큐렉소 관계자는 “큐비스-조인트는 CT영상에 기반해 환자 맞춤형 수술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해 주며, 인공지능기술을 활용한 뼈 자동분할 기능, 자동 임플란트 사이즈 선정 및 뼈 절삭 위치가이드 기능을 갖추고 있다”며 “수술 전 주치의가 사전 모의수술을 진행하고 그 결과에 맞춰 정확히 수술을 수행하기에 수술 부작용 및 재수술에 대한 리스크를 해소 시켜주는 것이 큐비스-조인트만의 강점”이라고 말했다.

큐비스-조인트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