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씨바이오, 첫 제네릭 허가…케미칼 사업 본격화
상태바
엘앤씨바이오, 첫 제네릭 허가…케미칼 사업 본격화
  • 최원석 기자
  • 승인 2020.10.08 0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약처 '엘앤씨메가펜정' 승인…추가 제품 승인 대기

[프레스나인] 인체조직 기반 의료기기 전문기업인 엘앤씨바이오가 첫 제네릭 제품 허가를 획득해 케미칼의약품 사업에 본격적으로 뛰어든다.

8일 업계에 따르면 엘앤씨바이오는 지난 6일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해열진통소염제 '엘앤씨메가펜정(아세트아미노펜제피세립)'의 품목허가를 획득했다. 엘앤씨메가펜정은 발열 및 두통, 신경통, 근육통, 월경통, 염좌통 등을 가라앉히는 데 사용하는 일반의약품이다.

엘앤씨바이오는 올 상반기 안성공장에 대한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기준(KGMP)을 신청하는 동시에 엘앤씨메가펜정을 포함해 제네릭 3개 품목에 대한 품목허가를 접수했다. 지난 7월 KGMP 승인에 이어 이번에 첫 제네릭 허가를 획득한 것이다.

소염제와 항생제 '메가크론익정'과 '메가프리드정'도 빠른 시일 안에 허가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엘앤씨바이오는 주사제 등 제네릭 품목 수를 본격적으로 늘릴 계획이다. 판매는 피부과, 정형외과, 성형외과 등 전국 1000여개 거래처를 대상으로 연내 돌입한다.

사업 영역 확장으로 실적 증가가 기대된다. 제네릭 사업에서 2021년 100억원, 2022년 200억원 매출 발생이 예상된다. 특화된 제네릭 판매에 집중하기 때문에 마진율은 20%에 육박할 전망이다. 보통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제네릭 치료제의 마진율은 7~15%로 알려진다. 올 반기 매출액은 153억원, 영업이익은 36억원이다.

엘앤씨바이오 관계자는 "인체조직이식재와 화장품 사업에 이어 제네릭 의약품 시장에 진출해 토탈솔루션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이라며 "향후 케미칼 의약품 사업을 주사제까지 확대해 기업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